한 장으로 정리한 Diffusion model 원리

드디어 diffusion의 원리를 겉핥기정도라도 이해해보았다.

아직 공부자료가 많이 없어서 힘들었고 이렇게까지 확률을 파고든적이 있었나 싶다...

그리고 이건 그중에서도 정말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유튜브 강의다.

YouTube

위 교수님 덕분에 diffusion 모델을 차근차근 따라가며 이해할 수 있었다.

정말정말 감사합니다.

 

나처럼 원초적인 이해부터 필요한 사람들도 있겠다 싶어 diffusion모델을 공부하며 정리했던걸 공유하고자 한다....

$q(x_t|x_0)$의 직관적인 개념부터 하나하나 정리해놓았다.

 

A4용지 한면 분량이 나왔는데 대부분의 개념은 위 교수님강의로부터 얻었고, gpt와 구글을 가스라이팅해서 내가 이해한 내용까지 최대한 많이 담으려고 노력했다.

 

Diffusion Model.pdf
12.85MB

 

저도 공부하는 처지라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꼬옥 알려주세용~